자유게시판

2021년 한 해 동안 꿈애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 진행한 사업

  • 관리자 (ggumae)
  • 2021-12-28 11:20:00
  • hit50
  • vote0
  • 211.238.64.217

안녕하세요. 꿈애장애인자립생활센터입니다. 어느덧 벌써 마지막 달인 12월 연말로 접어들었습니다.

한 해를 마무리 하는 12월은 다른 달보다 더 특별하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.

꿈애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는 2021년 한 해 동안 보내주신 많은 분들의 성원과 격려 덕분에 뜻 깊은 사업들을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.

 

1. ‘소리로 보는 영화, 글로 듣는 영화’

혹시 배리어프리 영화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? 배리어프리 영화란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영화로

청각 장애인을 위한 자막과 시각 장애인을 위한 음성 해설이 들어가 있는 영화입니다.

꿈애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서는 올 해 상반기에 이용자와 활동지원사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통합의 장을 마련하고자

배리어프리 영화 상영을 하였습니다. 상영작은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받아 흥행됐었던 “미나리”로 진행을 하였습니다.

코로나19로 각종 행사 및 교류할 수 있는 자리가 없었는데 본 센터에서 진행 한 화면해설영화를 통해 활동지원사와 이용자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.

 

2. 슬기로운 여름생활

코로나19 극복 희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년가량 지속된 코로나19와 더위에 지쳐있던 활동지원사에게 상품권을 지급하였습니다.

온열질환 주의 및 예방에 대해 안내함으로써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였으며,

활동지원사분들의 지친 심신을 위로하고 극복하도록 독려 할 수 있었습니다.

 

3. 활동지원사 보수교육

코로나19로 인해 상반기에는 활동지원사 보수교육을 책자로 대체하여 진행하였는데

11월 위드코로나 전환으로 하반기에는 집합 보수교육을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.

소수인원으로 방역수칙을 잘 지키며 성희롱예방교육과 장애인학대신고자의무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.

교육을 통해 전문성 향상과 질 좋은 서비스 제공을 기대 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됐던 교육이었습니다.

 

4. 소중한 나에게 휴식을

일상에서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, 재충전 할 수 있어 활동지원사분들의 기대와 참여가 높았던 연수도

코로나19로 진행을 못하게 되면서 대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다가 연수의 일환으로 ‘소중한 나에게 휴식을’ 이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.

반복되는 일상에서 많이 지쳐있던 활동지원사분들에게 안마쿠폰을 지급하여 기한 내에 자유롭게 안마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.

재충전 할 수 있는 휴식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스트레스를 해소하고, 이용자분들에게 제공되는 활동지원서비스의 질적향상을 기대 할 수 있었습니다.

 

2021년 한 해 동안 활동지원사분들과 이용자분들의 무한한 성원을 보내주신 덕분에

꿈애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더욱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.

다가오는 2022년 임인년에도 활동지원사분들과 이용자분들을 위해 더 노력하고 발전하는 꿈애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되도록

최선을 다하겠습니다. 감사합니다.

 

게시글 공유 URL복사
댓글작성

열기 닫기

댓글작성